이마 여드름이 생기는 이유 7가지

게시판|2023. 11. 12. 16:44

이마 여드름의 원인은 여러 가지 요인에 의해 발생할 수 있습니다. 일반적인 여드름의 원인은 다음과 같습니다:

 


피지 과다 생성


피지선이 과도하게 활동하여 피지를 많이 생성하면 피지선이 분비한 피지가 모공을 막고 여드름이 발생할 수 있습니다.


피지선의 활동 증가

호르몬의 변화로 인해 피지선의 활동이 증가하면 피지 생산량이 늘어나 여드름이 발생할 수 있습니다. 특히, 청소년기나 여성의 생리주기와 관련된 호르몬 변화가 이와 관련이 있을 수 있습니다.


피부 죽음세포의 쌓임

피부의 죽음세포가 모공을 막을 수 있으며, 이로 인해 피지가 쉽게 모공에서 나오지 못하고 여드름이 발생할 수 있습니다.


세균 감염

모공이 막히면 세균이 번식하기 쉽고, 이로 인해 염증이 발생하여 여드름이 형성될 수 있습니다.


약물 부작용

일부 약물은 여드름을 유발할 수 있습니다. 특히 스테로이드나 일부 경구 피임약은 여드름을 악화시킬 수 있습니다.


스트레스

스트레스는 호르몬의 변화를 유발할 수 있으며, 이는 여드름 발생에 영향을 미칠 수 있습니다.

 

예민한 피부 타입

어떤 사람들은 피부가 특히 민감하거나 지성일 수 있어 여드름이 발생할 가능성이 높습니다.


이런 다양한 요인들이 여드름 발생에 영향을 미칠 수 있습니다. 특정한 경우에는 여드름을 예방하고 관리하기 위해 특별한 스킨케어 루틴이나 전문적인 치료가 필요할 수 있습니다.

'게시판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티원콜라겐 100 피부광채 덕에 물광피부  (0) 2021.03.19
토스 스타벅스 15잔 이벤트  (0) 2019.08.08

댓글()